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16일(화), 서울마포 드림스퀘어에서 '2025년 우수 프랜차이즈 및 명예의 전당 지정식'(이하 지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정식은 ‘가맹점(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통해 가맹점과의 상생협력, 공정거래 준수, 가맹점 지원 역량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가맹점(프랜차이즈) 상표(브랜드)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가맹점(프랜차이즈) 수준평가는 가맹본부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가맹본부의 특성, 계약절차 및 조건, 가맹점 지원, 관계의 품질, 가맹본부 및 가맹점의 성과를 가맹본부 현장평가, 가맹점주 설문조사 결과를 합산해 70점 이상 획득 시 '우수 가맹점(프랜차이즈)'로 선정한다.
2025년에는 가맹점(프랜차이즈) 수준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총 17개 상표(브랜드)가 우수 가맹점(프랜차이즈)으로 선정됐으며, 이 중 9개 상표(브랜드)는 ‘명예의 전당’으로 헌정되었다.
▲고돼지 ▲긴자료코 ▲땅스부대찌개 ▲리안헤어 ▲바른치킨 ▲수유리우동집 ▲아소비 ▲아이세이버 ▲영칼로리포케 ▲오복오봉집 ▲유가네닭갈비 ▲인생아구찜 ▲참이맛감자탕 ▲카페프리헷 ▲택이네조개전골 ▲포케올데이 ▲한마음정육식당이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으며,
이 중 가맹점(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3년 이상 우수 가맹점(프랜차이즈)으로 지정된 상표(브랜드)에 수여되는 ‘명예의 전당’은 ▲고돼지 ▲땅스부대찌개 ▲바른치킨 ▲수유리우동집 ▲아이세이버 ▲오복오봉집 ▲참이맛감자탕 ▲택이네조개전골 ▲한마음정육식당이 선정되었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우수 가맹점(프랜차이즈) 지정제도는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는 상생 가맹점(프랜차이즈) 모형(모델)을 확산하기 위한 제도”라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책임 있는 가맹점(프랜차이즈) 기업을 지속발굴해소상공인이 안심하고 창업할수있는환경을만들어나가겠다”고밝혔다.
< 저작권자 ⓒ 월간창업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임병규 기자 ( 경영컨설턴트 ) 다른글 보기 testing@example.com# 태그 통합검색
뉴스 댓글
비회원 접속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