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추진한 농촌기본소득 시범사업이 내년부터 전국으로 확대되는 가운데 도가 연천군과 가평군이 대상지에 선정될 수 있도록 두 지역에 연간 500억 원이 넘는 예산 결정을 지원하며 총력지원에 나섰다. 9일 경기도에 따르면 정부는 2026년부터 2년간 ‘농어촌..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 이하 중기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대표이사 이태식, 이하 한유원)에 따르면 공영홈쇼핑과 네이버쇼핑, 롯데온 등 민간 쇼핑몰은 우체국 쇼핑몰의 운영 중단 피해 소상공인 제품 판매를 위한 온라인 판매 기획전을 화재가 발생한 9월 26일 이후 4일 만인 9월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 이하 중기부)는 2일(목)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을 위해 긴급경영안정자금(재해)을 긴급 지원한다고 밝혔다. 그간 강릉지역 가뭄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의 신속한 피해 복구와 경영 회복을 위해 자금 지원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목소리가 있었다. ..
신용보증재단중앙회(회장 원영준, 이하 신보중앙회)는 9월 29일 오전을 기점으로 보증 신청·심사에 필요한 서류 자동연계 오류가 빠르게 정상화되어, 전국 17개 지역신용보증재단(이하 지역신보)의 보증업무가 차질 없이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오류 발생 직후 중앙회는 온라..
서울시는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시 공유재산을 임차한 소상공인·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임대료를 20~30% 감면한다고 밝혔다. 또 임대료 납부 유예와 연체료 최대 50% 감경도 함께 추진한다. 시가 시유재산으로 보유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 이하 중기부)는 1일(수) 서울 양천구 목동 깨비시장 인근 식당에서 청년상인 간담회를 개최하고, 청년상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노용석 제1차관 주재로 열렸으며, 청년몰 입점 상인과 전통..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 이하 중기부)는 1일(수) 「소비활성화 TF」 제4차 회의를 열고, 추석 연휴를 맞아 전국적으로 추진 중인 소비촉진 프로그램의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전국 13개 지방청과 11개 공공기관이 참여해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
신용보증재단중앙회(회장 원영준, 이하 “신보중앙회”)는 지난 2025.7.14일부터 지원중인 「소상공인 비즈플러스 카드보증」(이하 “카드보증”)의 보다 폭넓은 지원을 위하여 2025.10.1일부터 신청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개..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추석을 앞두고 도내 식품제조․가공업소, 축산물 가공·판매업소 360곳을 대상으로 집중 수사를 실시한 결과, 총 10건의 불법행위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사는 명절을 앞두고 온라인 성수식품 구매가 증가하는 현실을 반영해 9월 15일부터 26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 이하 중기부)는 10월 1일(수)부터 ‘소상공인 비즈플러스카드’의 지원대상을 NICE 신용평점이 879점(舊3등급)인 소상공인까지 확대하고, 법인 소상공인 신청·접수도 시작한다고 밝혔다. 먼저, 더 많은 소상..
월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