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어업인들은 앞으로 농지 구입이나 시설 설치 등에 필요한 돈을 미리 빌릴 수 있게 됐다. 경기도는 농어촌 현장의 자금 운용 여건 등을 반영해 농업농촌진흥기금 융자금 지원 사업시행지침을 현실에 맞게 개선한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경기도는 담보력이 부족한 농가를 지원하기..
중소벤처기업부는 1월 2일(금) 서울에서 「컵가격표시제」와 관련한 업계·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일회용컵 사용 감축 등 정부의 탈플라스틱 정책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정책을 구체화하기에 앞서 소상공인과 현장에 미칠 수 있는..
신용보증재단중앙회(회장 원영준, 이하 신보중앙회)는 29일 신보중앙회 대회의실에서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상천, 이하 대전세종중기청) 및 대전신용보증재단(이사장 양필환, 이하 대전신보), 세종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효명, 이하 세종신보)와 지역경제 활력 제고 및 소..
‘행리단길’로 불리는 수원시 장안동·신풍동 일대가 ‘지역상생구역’에 지정된다. 지난해 8월 지역상권법 시행 이후 전국 최초의 사례다. 지역상생구역에 지정되면 상생협약에 따른 임대료 인상 제한, 부설주차장 설치 기준 완화, 조세 감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 이하 중기부)는 24일(수) 대전 은구비서로 골목형상점가에서 ‘골목상권 활성화 정책방향’을 주제로 하는 제6차 소상공인 성장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 ‘소상공인 회..
경기도는 도내 식품제조·가공업체의 자율적 위생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경기도 식품제조·가공업 위생관리 길잡이’를 제작해 23일부터 순차적으로 배부한다고 밝혔다. ‘위생관리 길잡이’는 2024년 위생관리등급제 평..
# 50대 일용직 노동자 A씨는 이혼 후 찜질방을 떠돌며 대부업체의 채권추심에 시달리다 노숙까지 하게 됐다.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을 통해 변제를 했지만 생활고는 계속됐다. 급기야 영양결핍으로 인한 치아 통증으로 고통이 심했지만 치료비가 없어 견뎌야 했다. A씨는 주민등록 말소 ..
경기도는 19일 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 경기도지회에서 ‘위생조리기술지도 및 창업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위생조리기술지도 및 창업지원사업은 음식점 창업이나 취업을 희망하는 경기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사업으로, 다문화가정 주부, 중장년층 퇴직자, 경력단..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 이하 중기부)는 16일(화) 서울 더블유디지에서 노용석 제1차관과 사업 참여 기업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통합경진대회 결선 우수 스타트업과 협업 대기업을 선정·시상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12일(금),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오세희 국회의원, 국회소상공인민생토론회(포럼)(대표의원 서영교)과 공동으로 ‘소상공인 지속·성장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포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월별 기사
2026-01
2025-12
2025-11
2025-10
2025-09
202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