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장관 한화진)는 12월 1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에서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이고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창흠 환경부 기후탄소정책실장과 박호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사무총장을 비롯해 △롯데지알에스㈜(..
서울시가 물가안정을 위한 총력전을 벌인다. 할인행사를 시작으로 밥상물가, 외식물가까지… 가계의 실질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시민들의 어려움은 덜고 경기 불황으로 활력을 잃어가는 자영업자들에게도 도움을 주겠다는 취지다. 우선, 연말..
경기도가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본격적인 계획 수립에 들어간다. 도는 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특구 대상 지역인 고양, 파주, 김포, 양주, 포천, 동두천, 가평, 연천 등 8개 시군과 경기연구원 등 관계자 약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기회발전특구 조성 기본계획 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 이하 해수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이하 중기부)와 함께 한류 콘텐츠의 전 세계적인 인기를 활용한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이하 한류마케팅 사업)으로 중소..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와 11. 29.(수) 14시 롯데월드타워(서울시 송파구)에서 2023 디투비(D2B) 디자인박람회(페어)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D2B는 Desigh to Business (디자인 창작에서 사업화까지)의 준말이다. ..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내년 비전문취업(E-9) 비자로 들어오는 외국인 근로자를 임업에 최초로 1,000여 명 규모로 도입하게 되었다고 29일 밝혔다. 또한, 재외동포 근로자를 고용할 수 있는 방문취업(H-2) 허용은 출입국관리법 시행령 개정 이후에 시행될 예정이라고 밝혔..
중소벤처기업부 오기웅 차관은 29일 충북 음성군에 소재한 풀무원 음성생면공장(이하 풀무원)을 방문해 지능형(스마트)공장 구축사업에 참여한 협력중소기업들과 간담회를 갖고 제조 현장을 둘러보았다. 이번 행사는 공정 혁신과 품질개선을 통해 식품산업 경쟁력 강화하고 그 성과를 상생협력에 ..
한국도자재단이 11월 추진한 2023 경기도자테이블웨어의 입선작을 발표하고 12월 5일까지 재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온라인 대중평가를 진행한다. 경기도자테이블웨어는 매년 새로운 도자기 트렌드를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도자 전문 박람회 경기도자페어의 주요 행사 중 하나로 우리나라..
맞춤형 AI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렛서가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종합광고기업 펜타브리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생성형 AI 마케팅 어시스턴트 고도화와 업무자동화 AI 사업 개발에 나선다. 먼저 렛서는 자사 노코드 AI 플랫폼 ..
주지현 입셀 대표가 2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3 바이오산업의 날 행사에서 고용창출 부문 바이오산업 유공자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기업·단체 유공자를 선정 및 포상함으로써..
월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