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8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2025년 청년창업체험단 발대식을 열고, 청년 창업가의 글로벌 창업 생태계 체험 지원에 들어갔다. 청년 창업가의 해외시장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창업체험단은 세계 유수의 스타트업 박람회를 참관하며 창업 생태계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8일(목) 서울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한-일 바이오 협력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20일 도쿄에서 개최된 한일 바이오 에코시스템 라운드테이블의 후속 조치로, 한국의 혁신적인 바이오벤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2025년 제1차 추가경정예산을 반영하여 기술집약형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도전과 혁신,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민간주도 기술개발(R&D) 프로그램, 2025년 스케일업 팁스 기업 지원계획을 9일(금) 통합공고 한다고 밝혔다 ..
서울시가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국내 유수 금융사와 함께 핀테크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한다. 서울시는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에 금융서비스 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제4회 피노베이션 피노베이션은 핀테크와 오픈이노베이션의 합..
전통시장과 시장 상인 보호에 대해 각각 70.1%, 54.2%가 긍정적이라고 답한 가운데 전통시장에 대한 정부 지원의 효과(방문 매력도 변화)에 대해서는 ‘변화 없다’가 41.2%로 나타났다. 이는 경기연구원이 2024년 전국 성인 1,800명을 대상으로 진행..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5월 7일(수)부터 9일(금)까지 바이오‧헬스 산업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공유하고, 국내외 기업 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BIO KOREA 2025 International Convention(이하 바이..
경기도가 2025년 제1차 경기형 예비사회적기업 19개사를 지정했다. 예비사회적기업이란 취약계층에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으로, 경기도 사회적기업 활성화 지원 조례에 따라 경기도지사가 지정한다. 도는 지난 1월 예비사회적기업을 공개 모집하고, 1..
서울시가 전통시장 대표 먹거리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로 개발해 선보인다. 소비자는 전통시장에 가지 않아도 인기 메뉴를 집에서 손쉽게 조리해 맛볼 수 있고, 전통시장 상인들은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어 새로운 수익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
가맹본부가 필수품목 공급업체를 변경하며 가격을 대폭 인상한 사건에 대해 경기도가 분쟁조정으로 원만히 합의를 도출해 상생을 이끌었다. A가맹본부는 지난 2월, 전자서명 플랫폼을 통해 필수품목 공급업체를 변경하면서 필수품목의 가격을 50% 인상한다고 가맹점주들에게 통보했다. 필수품목이..
서울시는 5월 2일(금)부터 6월 5일(목)까지 플랫폼·프리랜서 노동자를 대상으로 종합소득세 신고 지원 및 세무상담을 진행한다고 5일(월) 밝혔다. 배달라이더 등 플랫폼 노동자와 다양한 분야의 프리랜서들은 개인사업자 또는 자유직업 소득자로 분류되며, 매년 5..
월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