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빨래방(세탁) 창업 시 주의사항 해야할 사항이 있다

코인빨래방(세탁) 창업 시 주의사항 해야할 사항이 있다

코인빨래방(세탁) 창업 시 주의사항 해야할 사항이 있다

강종헌 0 95

경기침체로 인해 소자본창업시장에 뛰어드는 창업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요즘 창업자들이 인건비 상승 등의 이유로 무인 창업아이템을 많이 찾고 있다. 그중 많은 관심을 보이고 필자에게 문의들어오는 부분 중 하나가 코인빨래방(세탁)이다.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소량의 빨래감을 그때그때 하기 번거로워 밀린 빨래를 한번에하기 위해 코인빨래방(세탁)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코인빨래방(세탁)는 세탁기·건조기 등에 동전을 넣고 이용하는 방식이다. 이용료는 평균 5,000원으로 세탁과 건조 시간은 40~50분 정도 걸린다.


코인빨래방(세탁)은 여름철에 비해 겨울철 매출이 높은 편이다. 겨울철 빨래의 부피가 크기에 집에서 빨래를 하기보다는 코인빨래방(세탁)를 찾기 때문이다. 원룸, 오피스텔 등 세탁기를 들여놓을 공간이 부족한 1인 가구들이 주 타겟층이다.

 

코인빨래방(세탁)은 무인으로 운영되기에 창업 전 입지분석이 필수조건이다. 또한 기기를 이용하기에 본사의 유지, 관리, 보수, AS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코인빨래방(세탁)은 여러 이용자들이 이용하기에 전 이용자가 이용한 건조기에 먼지 등 이물질이 남아서 후 이용자에게 불편함을 주는 경우가 많다. 이용자들에게 물어보면 불편함을 많이 호소한다. 무인이라고 하지만 가맹 점주의 중간관리가 필요한 창업아이템 이라고 할 수 있다.

무인이라고 창업 이후 방치하면 실패한다. 중간중간 관리해야 한다. 실제 운영 중인 창업자분들은 하루 3~5회 정도 방문하여 청소 등의 관리를 하고 있다. 무인이지만 점주의 관리가 없으면 고객들은 외면할 수밖에 없다. 코인빨래방(세탁) 창업 시 관리, 점검 시간을 자체적으로 정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해야할 것이다.

0 Comments
Category
K창업연구소 강종헌 소장

월-금 : 9:30 ~ 18:30
토.일.공휴일 휴무
bizidea@hanmail.net
상가분양,임대,매매문의 사절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사업정리법, 폐업도 전략이다

소상공인방송
희망리턴패키지
State
  • 현재 접속자 14 명
  • 오늘 방문자 272 명
  • 어제 방문자 41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