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긴급경영자금·재난지원금 등 실시되어야

소상공인연합회, 긴급경영자금·재난지원금 등 실시되어야

소상공인연합회, 긴급경영자금·재난지원금 등 실시되어야

강종헌 0 64

소상공인연합회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소상공인들이 극심한 어려움에 직면했다며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자금 지급 등의 대책을 세워달라고 촉구했다.

소공연은 오늘(25일) 논평을 통해 PC방, 노래연습장 등 코로나 19 확산 위험 고위험군 12개 업종은 방역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의 전국적 확산에 따라 ‘운영 중지’에 처해져 당장 수입이 송두리째 사라져 생계를 걱정해야 하는 처지로 내몰리고 있다. 이에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외출 자제와 모임 취소 등으로 고객수가 크게 줄어 매출 하락과 불황을 겪고 있다"며 이같이 요청했다.

우리나라의 경제, 사회, 문화를 대표하는 수도권에는 전국 소상공인들의 48%가 몰려있다. 전국적 확산 우려마저 커서 국민들의 심리적 위축은 지난 3월의 대구·경북 지역의 확산 당시보다 훨씬 심각한 상황으로, 그때보다 더한 경제적 충격이 소상공인들을 덮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유의미한 효과를 나타낸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과 소상공인 신속대출 연장, 월 매출과 관계없이 소상공인 긴급 구호 생계비를 지급해 달라"고 요구했다.
0 Comments
Category
K창업연구소 강종헌 소장

월-금 : 9:30 ~ 18:30
토.일.공휴일 휴무
bizidea@hanmail.net
상가분양,임대,매매문의 사절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사업정리법, 폐업도 전략이다

소상공인방송
희망리턴패키지
State
  • 현재 접속자 13 명
  • 오늘 방문자 63 명
  • 어제 방문자 394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