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판 워크숍'논란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사과.. 사퇴는 거부

'춤판 워크숍'논란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사과.. 사퇴는 거부

'춤판 워크숍'논란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사과.. 사퇴는 거부

강종헌 0 99

700만 소상공인을 대표하는 법정단체인 소상공인연합회가 지난달 말 강원도 한 호텔에서 개최한 워크숍에서 초대가수까지 불러 술판·춤판을 벌여 논란이 커졌다. 연합회는 이른바 '춤판 워크숍' 논란으로 퇴진 요구를 받은 배동욱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이 사건이 불거진 지 10여일 만에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배 회장은 노조와 비상대책위원회의 퇴진 요구에 대해선 거부했다.

 

그는 “어렵고 엄중한 시기에 700만 소상공인은 물론 국민에게 심려를 드린 점에 대해 보도 내용의 진위 여부를 떠나서 머리 숙여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그걸 가지고 사퇴하라면 여기 있는 단체장 중에 단 한 명도 임기 마칠 사람 없다고 생각 한다"며 사퇴요구는 일축했다. 내년 2월까지 임기를 채우겠다며 소상공인연합회 사무국 노동조합과 비상대책위원회의 사퇴 요구는 거부했다.

 

또 아무리 의도가 정당하고 순수해도 시기적으로 정서에 반했다고 생각하고 반성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달 평창에서 열린 워크숍에서 음주와 함께 걸그룹 초청 행사를 연 사실이 알려지면서 비판을 받았다. 해당 워크숍은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소상공인들의 상황을 고려할 때 적절하지 않은 행사였다는 지적이 나왔다. 
  
 

소상공인연합회.jpg

0 Comments
Category
K창업연구소 강종헌 소장

월-금 : 9:30 ~ 18:30
토.일.공휴일 휴무
bizidea@hanmail.net
상가분양,임대,매매문의 사절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사업정리법, 폐업도 전략이다

소상공인방송
희망리턴패키지
State
  • 현재 접속자 15 명
  • 오늘 방문자 340 명
  • 어제 방문자 538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