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재창업교육'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재창업교육'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재창업교육'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

강종헌 0 166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앞으로 소상공인 재창업교육을 실시간 온라인을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a90043f13424e4d450b5568d5e81438f_1596419980_02.jpg


그동안 재기를 준비하는 소상공인의 높은 연령대, 현장실습 및 체험 제한 등의 한계로 오프라인 현장 집합교육을 지원해 왔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외부환경 변화와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 스마트 대한민국’이라는 중소벤처기업부 정책방향에 발맞춰 온라인 교육을 도입한다.


소상공인 재창업교육은 폐업 및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의 재기를 지원하기 위해 업종전문분야 이론 및 실습과 경영공통 e-러닝 등 총 60시간의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전국 49개 교육기관을 선정해 현장집합 교육을 운영 중이다.

실습꾸러미 딜리버리는 실습 재료를 담은 상자를 소상공인에게 보내면 온라인을 통해 강사의 실시간 피드백을 받으며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소진공은 온라인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실습꾸러미 딜리버리, 노트북 무료임대, 온라인교육 안내 콜센터 운영, 원격조정 관리 등의 지원에도 나선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실시간 온라인교육 도입을 통해 재기 소상공인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해 디지털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장소와 인원의 제약 없이 더 많은 소상공인이 온라인을 통해 재창업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재창업교육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소상공인지식배움터(www.edu.sbiz.or.kr) 온라인 접수시스템을 통해 하면 된다.

0 Comments
Category
K창업연구소 강종헌 소장

월-금 : 9:30 ~ 18:30
토.일.공휴일 휴무
bizidea@hanmail.net
상가분양,임대,매매문의 사절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사업정리법, 폐업도 전략이다

소상공인방송
희망리턴패키지
State
  • 현재 접속자 14 명
  • 오늘 방문자 74 명
  • 어제 방문자 394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