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 2020년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 수행기관 선정

한국열린사이버대학, 2020년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 수행기관 선정

한국열린사이버대학, 2020년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 수행기관 선정

강종헌 0 187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OCU) 산학협력단은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실시한 ‘2020년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장애인 창업 및 기업활동을 돕는 유일한 기관이다. 해당 기관에서는 매년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을 실시하며 장애인 사업화자금지원, 장애인점포창업지원과 같은 정부창업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2020년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에서는 기술기반의 지식서비스분야 특화창업교육으로 1인 크리에이터 창업과정을 수행할 전문기관을 모집했으며, 27일 최종 수행하는 교육기관으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선정했다. 

 

한국열린사이버대는 2019년도 기준, 장애인 재학생 883명으로 전국 최다 장애인 학생이 다니는 사립 4년제 대학교이다. 교내 장애인학습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장애유형의 학생들이 불편함 없이 사이버 수업을 이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창업경영컨설팅학과.jpg

 

황윤정 교수는 “코로나 사태로 본격적인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면서 비대면 쇼핑, 비대면 소통방식이 대세로 떠오른 만큼 앞으로 1인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영역은 더욱 확장될 것이라 본다. 장애인에게도 언택트 시대는 이동의 불편을 극복하고 콘텐츠로 승부한다면 충분히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2020년 장에인 맞춤형교육과정'은 8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창업경영컨설팅학과는 온라인마케팅컨설턴트, 창업보육전문매니저와 같은 자격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0 Comments
Category
K창업연구소 강종헌 소장

월-금 : 9:30 ~ 18:30
토.일.공휴일 휴무
bizidea@hanmail.net
상가분양,임대,매매문의 사절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사업정리법, 폐업도 전략이다

소상공인방송
희망리턴패키지
State
  • 현재 접속자 11 명
  • 오늘 방문자 251 명
  • 어제 방문자 40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