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쌀로 만들었다" 거짓 광고.. 프랜차이즈 업체 적발

"이천 쌀로 만들었다" 거짓 광고.. 프랜차이즈 업체 적발

"이천 쌀로 만들었다" 거짓 광고.. 프랜차이즈 업체 적발

강종헌 0 136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은 다른 지역 쌀로 죽을 만들고도 경기 이천 쌀로 만든 제품인 것처럼 거짓 광고한 혐의(농수산물 원산지표시에 관한 법률 위반)로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를 적발해 지난 7월 17일경 검찰에 송치했다고 30일 밝혔다.

 

30일 농관원에 따르면 서울시 소재의 ‘OO’은 전국 약 410개소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본사다.

 

2019년 12월~2020년 4월까지 전국 여러 지역이 혼합된 국내산 쌀을 사용해 조리한 죽과 밥을 원산지가 이천으로 혼동할 수 있는 표시를 해 1억1000만원어치를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업체가 실제 사용한 쌀은 이천 소재 가공업체에서 도정만 했을 뿐 이천에서 생산되지는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 업체는 특정 재료로 값이 싼 국내산 육우를 사용하면서 한우가 재료인 것처럼 자사 홈페이지에 광고한 혐의도 받는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관계자는 외식산업의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프랜차이즈 업체에 대한 원산지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Comments
Category
K창업연구소 강종헌 소장

월-금 : 9:30 ~ 18:30
토.일.공휴일 휴무
bizidea@hanmail.net
상가분양,임대,매매문의 사절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사업정리법, 폐업도 전략이다

소상공인방송
희망리턴패키지
State
  • 현재 접속자 14 명
  • 오늘 방문자 122 명
  • 어제 방문자 604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