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태그(title tag)와 메타 디스크립션 태그(Description Tag)도 SEO에 중요하다

타이틀 태그(title tag)와 메타 디스크립션 태그(Description Tag)도 SEO에 중요하다

타이틀 태그(title tag)와 메타 디스크립션 태그(Description Tag)도 SEO에 중요하다

강종헌 0 41

웹사이트(홈페이지) 타이틀 태그(title tag)와 메타 디스크립션 태그(Description Tag)에 적정 단어 길이가 있다.

 

타이틀<title> 태그는 해당 페이지의 제목을 의미한다. 웹페이지 본문(게시 글)에는 보이지 않으며, 브라우저의 탭 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title>타이틀</title>

타이틀 태그는 웹문서 제목으로 적정 단어 수는 영문 30~65자, 한글 15~32자를 추천한다.  키워드 삽입 시 단어가 짧을수록 좋다. 키워드 단어는 3~6 단어를 사용하며 "|"로 구분하면 된다. 6개 이상이면 스팸으로 분류될 수 있다.

 

예를 들면 <title>키워드1 ㅣ 키워드2 ㅣ 키워드3 ㅣ 키워드4 ㅣ 키워드5 ㅣ 키워드6</title> 방식이다. 


타이틀에는 키워드 나열보다는 해당 페이지의 주제를 담은 키워드를 2~3개 혼합하여 삽입하되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삽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메타 디스크립션<meta descripiton='" "> 태그에서는 현재 페이지에 대한 설명이 포함된다. 

 

메타 디스크립션 페이지에 대한 설명문구다. 적정 단어 수로 영문 70~155자, 한글 35~77 이다. 1 ~ 2 문장 또는 짧은 단락을 사용하여 많은 정보를 기입하면 된다. 네이버의 경우 타이틀 태그는 15자 이내, 설명을 나타내는 메타 디스크립션 태그는 45자 이내를 권장하고 있다.


제목과 설명은 고객이 페이지를 잘 알 수 있도록 페이지마다 고유하게 작성하게 된다. 길이에 특별한 제한은 없다.

 

HTML 문서의 <head> 와 </head> 사이에 삽입하면 된다. 

0 Comments
Category
K창업연구소 강종헌 소장

월-금 : 9:30 ~ 18:30
토.일.공휴일 휴무
bizidea@hanmail.net
상가분양,임대,매매문의 사절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사업정리법, 폐업도 전략이다

소상공인방송
희망리턴패키지
State
  • 현재 접속자 17 명
  • 오늘 방문자 88 명
  • 어제 방문자 380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