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홈페이지) 또는 브랜드를 연관검색어에 등록한다

웹사이트(홈페이지) 또는 브랜드를 연관검색어에 등록한다

웹사이트(홈페이지) 또는 브랜드를 연관검색어에 등록한다

강종헌 0 191

연관검색어, 관련검색어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 시 검색창 하단에 나오는 부분으로 효과적인 광고의 의미를 가지고있다. 필요성을 알고있는 기업에서는 비용을 들여 연관검색어 노출을 하고있다. 연관검색어는 5위 이내에 속해야 효과가 있다. 모바일에서는 5위까지만 노출되기 때문이다. 

 
연관검색어, 관련검색어는 포털 사이트에서 특정한 검색어(키워드)를 찾을때 그 검색어(키워드)를 검색했던 사람들이 연이어 검색한 검색어를 자동로직으로 추출하여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이용자들에게 처음 검색한 단어에 대하여 연관검색어를 제공함으로서 검색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있다.
 
네이버는 '연관검색어'로 구글, 다음에서는 '관련검색어'로 나타내고 있다.
 
연관검색어, 관련검색어는 알고리즘은 두가지로 나뉘어진다.
 
첫번째로 이용자가 검색어(키워드)를 여러 형태로 검색을 하는데, 검색서비스 제공자는 연이은 검색어 패턴을 수집하여 검색어 간의 관계를 분석한 후 연관검색어를 추출하게 된다. 검색어 패턴은 검색어 입력시간, 검색량, 연관성 등 여러 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해서 생성하고 있다.
 
두번째로 검색어(키워드)의 일일검색량, 문서의 정확도, 포스팅 수 등등의 가중치로 연관검색어를 생성하는 방식으로 네이버에서는 추천검색어로 표현하고있다. 정확한 패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A를 검색한 후, B를 검색할 경우 연관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결과값을 보여준다. 하지만, 문서의 정확도, 키워드, 포스트 등의 정보가 있어야 연관검색어, 관련검색어에 등록이 가능하다.
 
예) 창업컨설턴트 > 창업컨설턴트 강종헌
 
 
 

연관검색어.jpg

 
네이버 '추천검색어', 다음 '제안검색어'의 경우는 각 사에서 관리하고 있다.
 
네이버 : 추천검색어

추천검색어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자신이 원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찾을 수 있도록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이 있는 검색어를 제안하는 서비스 이다. 추천검색어는 모든 키워드가 로직에 의해 자동으로 노출된다. 따라서 지속해서 노출되던 키워드가 보이지 않는다면, 노출 로직에 의해 자동으로 순서가 바뀌어 리스트에서 보이지 않게 된 것이다.

다음 : 관련검색어

관련검색어 서비스는 검색창에 입력된 검색어와 관련이 있는 검색어들을 제공하여 찾고자 하는 다양한 정보에 더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관련검색어는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와 콘텐츠를 분석하여 추출하고 있다. 관련검색어는 사용자의 관심에 의해 변화하며 시스템에 의해 자동 반영된다.
 
다음 : 제안검색어

제안검색어 대상 키워드는 비즈니스 관련 분야 한정하여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선정되며 이용자의 검색 의도를 파악하여 적합한 키워드를 노출해주는 것으로 관련검색어와는 차별화된 서비스이다. "더보기"를 통해 최대 30개까지 볼 수 있다. 

 

0 Comments
Category
K창업연구소 강종헌 소장

월-금 : 9:30 ~ 18:30
토.일.공휴일 휴무
bizidea@hanmail.net
상가분양,임대,매매문의 사절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사업정리법, 폐업도 전략이다

소상공인방송
희망리턴패키지
State
  • 현재 접속자 16 명
  • 오늘 방문자 587 명
  • 어제 방문자 468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