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 연관채널을 등록한다

네이버에 연관채널을 등록한다

네이버에 연관채널을 등록한다

강종헌 0 89

네이버 연관채널은 사이트와 관련된 네이버 내의 서비스 및 SNS 채널을 구조화된 데이터를 통해 적용한 것이다. 정보 생산의 주체가 가진 채널이 다양하다면, 연관도가 높은 채널을 하나로 묶어 한 번에 보여주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검색결과를 주기 위해 추가된 노출 요소다.

현재는 사용자 선호도가 높은 일부 사이트에 적용되어 있지만, 올해 상반기부터는 Schema.org에 구조화 데이터를 마크업해둔 웹사이트 대상으로 적합성을 평가하여 연관 채널 서비스 제공을 확대할 예정이다.

 

네이버 연관채널은 네이버 정책에 따라 채널반영으로 재체되었다. 아래와 같이 태그를 삽입해주면 된다. 연관채널의 검색반영은 모든 사이트에 대하여 노출을 보장하지 않는다.


네이버에 연관채널을 등록한다

schema.org에서 정의한 Person 혹은 Organization을 사용하며 아래와 같은 속성값을 지정해야 한다.

 

JSON-LD 형식으로 구현한 예제

<script type="application/ld+json">
  {
   "@context": "http://schema.org",
   "@type": "Person",
   "name": "My Site Name",
   "url": "http://www.mysite.com",
   "sameAs": [
     "https://www.facebook.com/myfacebook",
     "http://blog.naver.com/myblog",
     "http://storefarm.naver.com/mystore",
   ]
  }

</script>

 

Microdata 형식으로 구현한 예제

<span itemscope="" itemtype="http://schema.org/Organization">
   <link itemprop="url" href="http://www.mysite.com">
   <a itemprop="sameAs" href="https://www.facebook.com/myfacebook"></a>
   <a itemprop="sameAs" href="http://blog.naver.com/myblog"></a>
   <a itemprop="sameAs" href="http://storefarm.naver.com/mystore"></a>
</span>

 

상기 두 가지 방법 중 한가지를 택일하여 사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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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창업연구소 강종헌 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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