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한글 폰트를 사용한다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한글 폰트를 사용한다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한글 폰트를 사용한다

강종헌 0 209

한글의 아름다움, 나눔글꼴로 나누다. 나눔글꼴( https://hangeul.naver.com/2017/nanum ) 모음에는 나눔옛한글과 나눔글꼴에코를 제외한 모든 나눔글꼴이 담겨 있다. 나눔글꼴의 지적 재산권은 네이버, 네이버문화재단에 있으며, 오픈 라이선스로 자유롭게 수정하고 재배포 할 수 있다.

 

고도체( https://design.godo.co.kr/custom/free-font.php )는 쇼핑몰의 정보와 개성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의해 개발되었다. 상업적으로도 자유롭게 활용이 가능하다.

 

우아한형제들( https://www.woowahan.com/#/fonts )은 모두가 제약 없이 아름다운 한글을 쓸 수 있도록 배달의민족 한나체·주아체·도현체·연성체·기랑해랑체·한나체 Air·한나체 Pro·을지로체를 만들어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가비아( https://company.gabia.com/font )의 IT 에서도 누구나 자유롭게 가비아 글꼴을 활용해 아름답고 풍요로운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다. 가비아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아름다운 가비아 솔미체, 가비아 봄바람체, 가비아 납작블럭체 등 한글 글꼴 3종이다.

 

티몬( https://brunch.co.kr/@creative/32 )에서도 몬소리체를 배포한다. 티몬 몬소리체는 티몬의 위트와 유쾌함을 극대화한 글꼴이다. 즐거운 정보를 간결하게 전달하기 좋다.

 

아이스크림 업계 빙그레( http://www.bingfont.co.kr/about-melona.html )에서 멜론의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그대로 담은 '메로나'가 2016년, 2017년, 2018년에 이어 한글서체 시리즈 제4탄, '빙그레 메로나체'로 개발되었다. 메로나 로고타입의 특징적인 요소를 자소에 반영하고 반듯한 네모의 형태로 젊은 느낌을 주는 구조로 레트로 감성을 표현하여 제작되었다. 국문학자와 디자이너의 자문 의견을 반영하여 한글 11,172자와 한글날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훈민정음 서문의 옛한글 31자를 추가로 개발하였다.

 

여기어때의 잘난체( https://www.goodchoice.kr/font#is-second )는 기둥의 시작과 맺음을 그대로 서체에 녹여 내었다. 네모꼴의 꽉찬 모듈로 BI가 주는 안정적인 느낌이 적용된 서체다.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2013년 5월 청소년·가정의 달을 맞아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체( https://www.kywa.or.kr/about/about08.jsp )를 개발, 무료로 보급하고 있다. 청소년체는 청소년의 건강한 또래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자,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개발·논의를 통해 기획·제작되었으며, 모던한 형태의 고딕체를 기본으로 안정적이고 밝은 느낌을 더해 청소년 특유의 밝고 진취적인 이미지를 리듬감 있게 형상화 하였다.

제주서체( http://www.jeju.go.kr/jeju/symbol/font/infor.htm )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서체다. 상징성과 문화적 고유성을 살리고, 국제도시로서 디자인적인 예술적 품격을 갖춘 문화예술의 이미지를 다ㅁ은 미래 지향적 서체를 개발했다. 

 

성동구청에서 성동고딕체, 성동명조체( http://www.sd.go.kr/sd/main.do?op=mainSub&mCode=13G010030030 )를 배포한다. 성동고딕체, 성동명조체 사용자들은 다른 이에게 자유롭게 배포할 수 있으나, 어떠한 경우에도 대가를 요구하거나 수정해서 판매할 수 없으며, 배포된 그대로 사용해야 한다.

 

포천시에서 포천서체( http://www.pocheon.go.kr/www/contents.do?key=5582 ) 3종(포천 오성과 한음체B, 포천 오성과 한음체R, 포천 막걸리체)을 배포한다. 개인 및 기업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서체이며, 포천서체의 지식재산권은 포천시에 있다. 포천서체 3종은 유료로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으며, 배포되는 형태 그대로 (원본 글씨 형태의 변형 없이)사용해야 한다.

 

정선군에서 서체를 배포한다. 정선아리랑체( http://www.jeongseonfont.com/about.html )는 힘이 있고 날카로운 느낌의 글자를 표현하였으며, ‘아리랑 역사의 자존심’을 이야기하고 있다. 서체에 기울기를 주어 정선아리랑의 비전과 희망을 생동감 있는 표정으로 담았다. 또한 굵은 획과 얇은 획이 각기 다른 모습으로 서로 소통하며, 강약의 리듬성을 통하여 변화롭고 매력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한글폰트.jpg

0 Comments
Category
K창업연구소 강종헌 소장

월-금 : 9:30 ~ 18:30
토.일.공휴일 휴무
bizidea@hanmail.net
상가분양,임대,매매문의 사절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사업정리법, 폐업도 전략이다

소상공인방송
희망리턴패키지
State
  • 현재 접속자 13 명
  • 오늘 방문자 30 명
  • 어제 방문자 544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