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가맹본부(본사)를 준비하는데 절차가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본사)를 준비하는데 절차가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본사)를 준비하는데 절차가 있다

 

 

프랜차이즈(시스템구축)컨설팅  http://ksetup.com/bbs/page.php?hid=franchise
가맹사업을 위한 사업자등록증을 발급한다. 예를들면 업태는 도매, 제조, 종목은 프랜차이즈, 식품으로 한다. 

 

기업형태를 결정한다. 일반기업도 가능하지만 가급적이면 법인기업으로 결정한다.

 

지적재산권 보호(상표, 상호, 특허권, 디자인권 등)를 신청한다.

 

가맹사업등록(정보공개서 & 가맹계약서)을 한다. 정보공개서와 가맹계약서를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출하면 등록 심사 후 가맹사업등록증이 발급된다. 정보공개서 없이 계약을 체결할 경우 2/100 또는 5억원 이내의 과징금이 부여된다.

 

가맹금예치계좌 개설 및 가맹사업자 피해보상보험을 가입한다.

 

가맹점모집 전략 및 홍보방안을 마련해야한다. 체계적으로 모집전략, 홍보방안, 목표를 세워야한다.

 

식품 제조 등이 필요할때가 있다. 가급적이면 30개 가맹 점포까지 OEM을 통해 운영하고 이후에 상황을 보고 자체 제조공장을 설립하길 권한다. 가맹점 1~2개이면서 제조공장을 설립해 운영하다가 중단하는 경우도 다반사다.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 필자는 호텔 조리사 출신으로 식품개발, 제조 관련 업무도 진행하고 있다. 90년대 후반부터 다수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메뉴개발을 진행한 적도 있다. 철저한 준비와 전략이 있어야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이 성공할 수 있다.


0 Comments
Category
K창업연구소 강종헌 소장

월-금 : 9:30 ~ 18:30
토.일.공휴일 휴무
bizidea@hanmail.net
상가분양,임대,매매문의 사절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사업정리법, 폐업도 전략이다

소상공인방송
희망리턴패키지
State
  • 현재 접속자 16 명
  • 오늘 방문자 333 명
  • 어제 방문자 538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