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해 채무액을 조정한다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해 채무액을 조정한다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해 채무액을 조정한다

강종헌 0 58

채무조정제도란 빚이 너무 많아 정상적으로 상환하기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상환기간 연장, 분할상환, 이자율 조정, 상환유예, 채무감면 등의 방법으로 상환조건을 변경하여 경제적으로 재기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채무 시 이자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경우 채무액 조정서류를 준비하여 이자를 감면 받을 수 있다. 감면의 경우 감면심사의 절차를 거쳐서 결정되기에 감면이 안되거나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할 수 있다.

 

직업관련 서류를 준비한다. 근로소득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기타 소득관련자료를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증빙서류, 납세사실증명원, 사업장 전경사진, 사업장임대차계약서를 무직자인 경우 의료보험증 사본을 준비한다.

 

주거관련 서류로 부동산 소유 시 부동산등기부등본을 전월세 거주 시 임대차계약서가 필요하다.

 

시군구청 또는 주민센터를 통해 세목별과세(납세)증명원, 소융중인 차량의 차량등록 원부,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초본(주소변동이력 전체포함)을 발급 받는다.

 

수급자인 경우 수급자 증명서, 건강이 안좋은 경우 병원발급 진단서, 정신지체장애가 있을 경우 복지카드를 준비한다.

 

금융대출이 있는 경우 대출확인 자료, 가족구성원의 직업(직업 및 소득 등). 이외 재산상태확인서, 채무감면요청서(감면을 요청하는 사유나 본인의 어려운 사정 등을 자세히 기재)​를 준비한다.

신청서류는 채무현황, 재산보유현황 등 채무자의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상담시 자세히 안내를 받도록 한다.​

0 Comments
Category
K창업연구소 강종헌 소장

월-금 : 9:30 ~ 18:30
토.일.공휴일 휴무
bizidea@hanmail.net
상가분양,임대,매매문의 사절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사업정리법, 폐업도 전략이다

소상공인방송
희망리턴패키지
State
  • 현재 접속자 21 명
  • 오늘 방문자 601 명
  • 어제 방문자 468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