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상가임대차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분쟁을 조정해주고 있다

서울시에서 상가임대차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분쟁을 조정해주고 있다

서울시에서 상가임대차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분쟁을 조정해주고 있다

강종헌 0 97

서울시에서는 상가임대차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분쟁을 조정해주고 있다. 신청인이 조정신청을 하면 서울시에서는 피신청인 참석을 독려하며, 조정회의를 통해 조정, 합의한다.


상가계약 및 계약해지 문제, 임대기간 및 임대료 인상 문제, 권리금 회수 방해 문제 등 임대차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고민을 전문 상담위원들이 상담한다.


조정절차는 조정신청 접수 > 피신청인 참여유도 > 조정회의(또는 간편 중재) > 조정안 작성 > 당사자간 합의 순으로 진행된다.

 

상담센터도 운영한다. 센터에서는 전문상담위원들이 계약, 재계약 및 해지, 상가 보수, 개량 및 시설비, 원상복구, 중개수수료 임대차, 보증금과 월차임 증감, 권리금 등을 상담해 주고 있다. 상담일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며, 시간은 10:00~20:00까지다. 문의는 02-2133-1211 로 하면된다.

온라인 상담은 http://tearstop.seoul.go.kr/realestate_counsel 에서 가능하다.

 

분쟁조정 신청방법은 상가임대차 분쟁조정 신청서 작성 및 이메일 (yellow7@seoul.go.kr)로 접수한다. 문의 전화는 02-2133-5156 으로 방문 시 더익스체인지서울빌딩 3층(중구 무교로 21) 상가임대차상담센터로 방문하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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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창업연구소 강종헌 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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