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 준비 시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을 활용한다

폐업 준비 시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을 활용한다

폐업 준비 시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을 활용한다

강종헌 0 212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사업정리 과정에서 필요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소상공인의 안정적으로 폐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취업 또는 재창업의사가 있는 폐업예정 또는 기폐업 소상공인으로 신청일 기준 사업운영기간이 60일 이상인 경우 신청 가능하다. 하지만, 비영리 사업자·법인(고유번호증 소지자)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은 1개 업체당 최대 3개 분야(일반컨설팅, 세무컨설팅, 부동산컨설팅)를 지원하며, 자부담비는 없다. 일반컨설팅은 컨설턴트가 방문해 사업정리컨설팅 수행한다. 세무컨설팅은 세무분야 관련 자문 및 컨설팅을 할 경우‧(신고대행) 부가가치세 또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대행할 경우 활용 가능하다. 단, 폐업신고 대행은 제외된다. 부동산컨설팅은 부동산 분야 관련 자문 및 컨설팅을 수행할 경우‧(신고대행) 컨설턴트 중개로 부동산 양수도 계약을 체결할 경우 활용 가능하다.

 

보편적으로 3월 중순부터 시작하여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사업정리컨설팅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사업정리컨설팅 신청 체크리스트 등이 있으며 이외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또는 폐업사실증명원), 소상공인확인서이다. 소상공인확인서 제출이 불가한 경우 매출액확인서와 상시근로자 확인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정리컨설턴트.jpg

0 Comments
Category
K창업연구소 강종헌 소장

월-금 : 9:30 ~ 18:30
토.일.공휴일 휴무
bizidea@hanmail.net
상가분양,임대,매매문의 사절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사업정리법, 폐업도 전략이다

소상공인방송
희망리턴패키지
State
  • 현재 접속자 17 명
  • 오늘 방문자 133 명
  • 어제 방문자 604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