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정리(폐업)컨설팅은 기관 주체별 지원 내역이 다르다

사업정리(폐업)컨설팅은 기관 주체별 지원 내역이 다르다

사업정리(폐업)컨설팅은 기관 주체별 지원 내역이 다르다

강종헌 0 171

기관에서 운영하는 사업정리컨설팅(폐업컨설팅)은 2015년부터 시작되었다.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와 서울시, 경기도가 주도적으로 진행하고있다. 폐업 시 절세 및 신고사항, 자산·시설 처분 방법, 철거·원상복구, 부동산 양수도 등에 대한 컨설팅 제공하여 소상공인이 안정적으로 폐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공통적으로 철거 및 원상복구에 대한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철거ㆍ원상복구를 할 경우 100~200만원까지 비용 지원을 지원하고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은 폐업 시 절세 및 신고사항, 자산·시설 처분 방법, 철거·원상복구, 부동산 양수도 등에 대한 컨설팅 제공하여 소상공인이 안정적으로 폐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폐업 절차, 주의사항 컨설팅(신고 불이행 시 불이익 등), 개인신용관리, 신용불량 예방 등 금융관련 정보, 폐업 시 시설·집기·재고 처분관련 방법을 제공한다. 1개 업체당 최대 3개분야(일반,세무,부동산)를 지원한다. 자부담비 무료이다. 또한, 점포철거지원 사업으로 철거ㆍ원상복구 비용  평당 80만원으로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

제출서류는 ①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또는 폐업사실증명원), ②사업정리컨설팅 신청 체크리스트 1부 (양식다운)다. 문의처는 1357 이다. 홈페이지URL 주소는 http://www.sbiz.or.kr/hrp/main.do 이다.

 

서울시 사업정리지원은 서울지역 폐업을 희망하는 한계 소상공인의 원활한 사업정리 지원과 조기 생계안정을 위한 회생컨설팅(재기컨설팅)을 지원한다. 폐업절차, 폐업 시 각종 신고사항 및 절차 안내, 주의사항, 시설 집기 등 자산매각 위한 공정견적산출 등 처리 진행한다. 철거ㆍ원상복구 비용으로 100만원까지, 영업양도 광고비는 50만원까지 지원한다. 광고비와 철거비 모두 신청 가능하지만 합계 100만원을 넘을 수 없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정보활용 동의서 등이다. 문의처는 서울시 자영업지원센터 1577-6119 이다. 홈페이지URL 주소는 http://www.seoulshinbo.co.kr 이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진행하는 폐업 및 업종전환지원 사업은 경기도내 경영악화로 한계에 부딪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폐업 충격완화 및 재기지원을 도모하기 위해 사업정리 컨설팅 및 기술훈련비용 등을 지원한다. 사업정리 분야는 폐업 단계시 절세방법 및 사업정리에 필수적인 각종 신고 절차 안내, 미이행시 불이익 설명, 점포 복구 및 철거 절차 안내 등 전반적인 사업정리 컨설팅 지원한다. 재기지원 분야는 잔존 채무 및 각종 신용회복 방안 등의 소상공인 경영안정화 및 업종전환, 취업·재창업 등에 관련한 재기(부활)지원 컨설팅을 지원한다. 재기장려금 150만원(변동될 수 있음) 또는 취업ㆍ재창업을 위한 교육수강비 100만원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동의서 등이다. 문의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1600-8001 이다. 홈페이지URL 주소는 https://www.gmr.or.kr 이다.

 

또한 이들 기관은 폐업 사업주들을 정부의 재취업 프로그램에도 연계해준다. 고용노동부의 임금근로자 전환을 위한 취업성공패키지를 신청할 경우 전직 장려수당을 75만원(수료시 45만원, 취업시 추가 3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0 Comments
Category
K창업연구소 강종헌 소장

월-금 : 9:30 ~ 18:30
토.일.공휴일 휴무
bizidea@hanmail.net
상가분양,임대,매매문의 사절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사업정리법, 폐업도 전략이다

소상공인방송
희망리턴패키지
State
  • 현재 접속자 14 명
  • 오늘 방문자 593 명
  • 어제 방문자 468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